전화 차단 확인법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나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전화 차단 확인법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나요

전화 차단 확인법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전원이 꺼져있어 메세지가 나오는 차단방식도 있나요?

 

비행기 탑승모드 시 전원이 꺼져있다는 안내멘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이 전화 수신차단을 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전화를 받지 못하는 멘트가 언제들리는지 알아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통해 상대방이 전화를 차단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화 차단 확인법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상대방의 전화를 차단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가장 많이 하는 전화 차단은 TM(텔레마케팅)에 대한 차단일텐데요 요즘은 이러한 전화들을 따로 차단할 필요 없이 휴대폰 앱(어플)에서 걸러주다보니 통화가 아닌 거부쪽으로 이동하여 전화를 받지 않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화 차단을 할 때는 크게 두가지 형태로 차단이 이루어지는데요 고객님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라는 안내멘트와 전화기가 꺼져 있어 소리샘으로 연결되며 와 같은 안내멘트가 존재합니다. 

 

 

1. 고객님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이 안내멘트가 나와다면 두가지 경우라 할 수 있는데 신호음이 약 1분간 울린 뒤 전화를 받지 않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인데요 이외에도 어느정도 신호음이 울리다 두세번 이상의 신호음이 울리고 해당 메세지가 나온다면 상대방이 전화를 수동으로 거절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신호음 없이 즉시 해당 멘트가 나오게 되면 상대방의 휴대폰에 본인이 차단등록된 상태입니다.

 

 

2. 전원이 꺼져있어 소리샘으로

 

이 멘트는 실제 휴대폰이 꺼져 있는 상태이거나 비행기 탑승모드를 설정해놓았다면 이러한 안내멘트가 들릴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할 상황이 아니라면 사실상 비행기 탑승모드를 걸어놓는 것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데요 해당 모드에서는 전화가 되지 않으며 휴대폰 데이터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와이파이만 이용가능하다보니 휴대폰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어 비행기 탑승모드는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글을 보니 배터리 방전 또는 전원을 실제 끈 경우 한두번의 통화음이 들린 뒤 해당 멘트가 나온다고 하는데 직접 진행해본 결과 비행기탑승모드나 전원을 끈 경우나 동일하게 즉시 전원이 꺼져있다는 멘트가 나옴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화 차단 확인법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통화연결음이 얼마나 울리는지에 따라 수동차단인지 자동차단인지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