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데이터 쉐어링(나눠쓰기) 방법 사용해 보셨나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SK 데이터 쉐어링(나눠쓰기) 방법 사용해 보셨나요

SK 데이터 쉐어링(나눠쓰기) 방법 사용해 보셨는지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데이터 나눠쓰기 진행시 요금제가 무제한이라면 무제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가요?

 

요금제가 무제한이라고 해도 연결된 기기에서의 무제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 데이터 쉐어링은 USIM 칩 구매가 필수인가요?

 

USIM 칩 구매를 한 뒤 사용해야 하며 USIM 칩 장착이 불가능한 기기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SKT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는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SK 데이터 쉐어링(나눠쓰기) 방법 사용해 보셨나요

 

휴대폰이 하나를 넘어서 두개 이상 사용하거나 휴대폰이 아닌 태블릿PC와 같은 제품을 이용하는 사례가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각종 전자기기가 저렴해지며 직장인이라면 한달에 하나정도는 구매해도 큰 지장이 없는 만큼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인 이유를 들어 휴대폰을 여러대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데이터 쉐어링(나눠쓰기)에 대해서는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굳이 이정도까지 해야 하나 싶기도 하며 본인 주변에는 와이파이(WIFI)환경이 비교적 잘 구축되어있다보니 이정도까지 할 이유를 느끼지 못해 가입은 커녕 쳐다도 안보고 있습니다.

 

 

통신 3사(KT,SKT,LG) 모두 데이터 쉐어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2대까지는 USIM 칩만 구매 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3대부터는 USIM 칩 구매 외에 별도의 서비스 가입 요금이 필요한데 통신사마다 다른 요금제도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SKT - 3300원

KT - 3G 3300원,LTE 8250원

LG - 7700원

 

우선 SKT와 KT는 기본적으로 3300원의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는데 SKT는 LTE요금제에 적용이 이루어지며 KT는 3G 요금제에만 적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KT와 LG는 8250원 및 7700원이라는 SKT보다 다소 높은 금액이 책정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찌되었든 3대 이상 한 회선으로 이용하려면 이러한 금액을 납부해야 하는데 과연 사용할만 한 가치가 있을까요?

 

 

SKT 데이터 쉐어링 사용가치는?

 

한 회선당 최대 5대까지 등록 가능한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한다고 하여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한달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제공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차단하기 위한 정책인데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한달에 얼마의 용량이 제공되는지 감이 잡힐거라 생각합니다. 최대 월 2GB 데이터 제공밖에 이루어지지 않는데다가 만약 세대의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했다면 추가요금 3300원을 납부하면서도 모든 기기를 합쳐 월 2GB 밖에 데이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본인의 요금제에 해당하는 모바일 데이터를 각 기기간 모두 공유하고 싶다면 데이터 쉐어링이 아닌 LTE Data 함께쓰기(데이터 함께쓰기)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2회선까지는 동일하게 요금제가 무료로 적용되지만 3회선부터는 3300원이 아닌 9900원의 요금제가 적용되며 데이터를 추가로 필요로 한다면 그만큼의 요금이 추가 과금되겠죠?

 

 

게다가 요즘은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대부분 하나씩 들고다니다보니 핫스팟 공유를 하다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더라도 크게 걱정이 없어 데이터 쉐어링은 크게 인기가 없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은 여러대의 스마트기기를 가지고 다니더라도 해당 서비스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SK 데이터 쉐어링(나눠쓰기) 방법 사용해 보셨는지 본인이 아는선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중간에 다른 통신사가 언급되었지만 해당 글의 주제는 SKT를 기준으로 이루어졌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