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약정할인제도 휴대폰 요금 20% 할인받자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선택약정할인제도 휴대폰 요금 20% 할인받자

휴대폰 요금 20% 할인받자는 의미에서 선택약정할인제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선택약정할인제도로 할인받을 수 있는 20% 기준은 무엇인가요?


통신비 기본료의 20%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 선택약정할인 1년 2년 차이 과연 무엇인가요?


둘의 차이는 년수에 의한 차이 외에 전혀 없으며 2년 가입을 한다고 해서 20%이상 할인이 되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해당 서비스는 SK텔레콤 선택약정할인 기준이며 KT 선택약정 할인제도 및 LG U+와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요금 인하하기 위한 방법중 하나인 선택약정할인제도


휴대폰 기본료 폐지를 한다고 말들이 많은데요 아마 폐지만 외칠뿐 아직까지는 특별한 대안이 없기 때문에 당장 적용되기는 힘들 것 같은데 이럴때일수록 마냥 기다리기보다는 통신비 할인을 조금이라도 받기 위한 기본료 할인제도를 통해 휴대폰 요금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한번 시도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당장 내일 기본료 폐지 법안이 통과가 되어 통신3사 기본료 폐지가 이루어진다면 당연히 해당 제도는 어떻게 변화할지 아무도 모릅니다만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할인제도 조건 및 장점


우선 SKT 선택약정할인 기준을 본다면 본인의 휴대폰 가입기간이 1년6개월 이상인 분들만 해당이 됩니다. 신청방법은 SK텔레콤 고객센터 114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한데요 기본요금 인하가 가입즉시 이루어지기 때문에 1년 6개월 이상 하나의 통신사에서 계속적인 휴대폰 이용을 하고 계신 고객님이라면 반드시 신청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상담원이 선택약정할인기간을 얼마나 할 것인지 물어보게 되는데 선택약정할인 1년 2년 차이는 기간상의 차이일뿐 모두 동일하게 휴대폰 요금 20% 할인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조건 1년을 선택한 뒤 1년 후 다시 신청을 하든 통신사를 갈아타든 선택해야 합니다. 이 말은 곧 기존 휴대폰 요금 인하가 기본료 기준으로 20% 할인되지만 기존 약정이 가입기간 기준 1년 플러스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20% 요금 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있지만 본인의 통신사 가입기간을 따져볼 경우 1년 6개월 이상 가입되어 있다면 단말기 종류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선택약정할인 기기변경시 남은 선택약정할인기간이 승계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선택약정할인제도 단점


어떻게 보면 장점만 있을수도 있는 해당 제도는 당연히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일단 선택약정할인제도 위약금 제도가 존재합니다. 당분간 통신사 이동을 할 생각이 없는 고객이라면 당연히 휴대폰 요금 20% 할인을 위해 약정요금할인을 받아 지원금을 조금이라도 더 챙기는 것이 맞습니다만 통신사 이동을 필요로 할 경우 선택약정할인제도를 가입한 시점부터 지급되었던 휴대폰 요금 인하 금액을 전부 반환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기본료가 30000원짜리 요금제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휴대폰 요금 20% 할인에 의해 기본료 6000원이 할인된다면 8개월 유지 후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시 48000원을 반납해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선택약정할인 위약금 발생으로 해당 금액은 어짜피 가입을 하지 않으면 발생하는 기본료이기 때문에 할인받은 금액을 토해내야 하는 방식입니다.


게다가 통신3사(SKT,KT,LG)만 해당제도가 적용될 뿐 알뜰폰 선택약정 할인제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알뜰폰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실시되는 요금제인 만큼 가격이 3사 통신사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해당 할인을 적용할 수 없게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선택약정할인제도 휴대폰 요금 20% 할인받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SKT 선택약정할인 기준이며 요금제가입기간이 1년6개월 이상이고 통신사 번호이동을 할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고객센터를 통해 휴대폰 요금 인하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