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프사(프로필 사진) 동영상(gif)으로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카카오톡(카톡) 프사(프로필 사진) 동영상(gif)으로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카톡) 프사(프로필 사진) 동영상(gif)으로 만드는 방법 어떻게 되는지 직접 해보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드는게 가능한가요?

정확히 동영상은 아니고 움짤 형태로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 꼭 동영상이 있어야 하나요?

gif 형태의 움짤 파일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카오톡 8.9.7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카오톡(카톡) 프사(프로필 사진) 동영상(gif)으로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여러가지 업데이트 과정을 거치며 명실상부 메세지 어플(앱)계의 1인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메세지 전송부터 시작하여 전화통화 그리고 물건구매 및 이제는 금융거래까지 다방면으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톡에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어 사람들이 꾸미기에 바쁜데요 저도 모든 기능을 이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꾸며보게 되었고 그 중 하나가 바로 프로필 사진을 동영상화 시키는 작업이었습니다. 물론 쉬운 방법은 아니지만 작업한번 해두시면 나름대로 쓸만하기 때문에 괜찮다고 보여지기에 한번 시도해보았는데 작업 방법이 이게 맞는걸까요?

 

 

-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동영상화 시켜보자

카카오톡 프로필을 동영상화 시키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동영상이 필요하겠죠?


일단 동영상을 하나 준비합니다. 저는 이미 동영상을 준비하여 일부를 프로필사진으로 쓰기 위해 잘라놓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친구창으로 이동하여 본인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프로필 편집을 누르고 프로필 우측 하단 작은 카메라 모양을 누릅니다.


몇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을 누른 뒤 제작해놓은 동영상 혹은 gif 파일을 선택합니다.


어디부터 어디까지 프로필로 지정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고 색을 약간 조정할 수 있지만 색은 그대로 놔둔뒤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영역이 나오고 다시 한번 확인을 누르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입니다. 불에 굽고 있는 스테이크가 잘 보이나요?

 

 

카카오톡(카톡) 프사(프로필 사진) 동영상(gif)으로 만드는 방법 어떻게 하는지 하나하나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동영상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약간의 준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