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갤럭시) 발신자표시제한 문자 전송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갤럭시) 발신자표시제한 문자 전송 가능 여부

아이폰(갤럭시) 발신자표시제한 문자 전송 가능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발신자표시가 되지 않는 문자를 보내는게 가능한가요?

예전에는 가능했지만 지금은 불가능합니다.

▶ 발신자표시는 무조건 표시되나요?

휴대폰에서 보내는 발신자표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iOS 12.4.5 버전 및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갤럭시) 발신자표시제한 문자 전송 가능 여부

갤럭시 휴대폰에 비해 아이폰은 전화 및 문자를 사용함에 있어 여러가지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예전에 한때 유용하게 사용했으며 지금도 되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는 전화전호 앞에 *23#을 넣어 전화를 하는 방식의 전화번호를 남에게 알리지 않고 발신번호표시제한 상태로 전화를 거는게 갤럭시(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직접 입력을 해야 하지만 아이폰은 옵션 활성화만 하면 해당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자메세지(SMS / MMS)는 이야기가 다른데요 장문이건 단문이건 상관없이 번호를 변경하여 문자를 보내는 것은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2014년 2월부터 번호를 변경하여 문자를 보내는 것을 금지하였으며 2015년 6월경부터는 문자발송이 가능한 070전화마저 번호를 변경하여 문자를 보내는 것을 금지시켰습니다. 실제 휴대폰에서 번호를 변경하여 발신자표시제한 문자를 보내는게 가능한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전화항목을 보면 발신자 알리기라고 보이는데 이것은 전화에 한해서이며 문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발신자 알리기를 안함으로 설정하겠습니다.


메세지 항목으로 이동하면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라고 있는데 이 부분이 바로 발신번호가 불분명한 문자를 별도로 분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태로 문자를 보내면 상대방은 어떻게 받아질까요?


갤럭시 휴대폰 설정 내 번호 및 메시지 차단 항목을 가보면 발신번호 없는 메시지 차단 항목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을 활성화해도 사실상 보낸 문자에 발신번호가 존재하기 때문에 문자는 차단되지 않고 그대로 휴대폰에 전송이 완료됩니다.

 

 

아이폰(갤럭시) 발신자표시제한 문자 전송 가능 여부 직접 문자를 주고 받으며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해서 해봤는데 역시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