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핸드폰) 할부회선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대폰(핸드폰) 할부회선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자

휴대폰(핸드폰) 할부회선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자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 휴대폰 할부회선은 왜 확인해야 하나요?

본인의 명의로 다른 휴대폰이 개통되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본인이 알지 못하는 휴대폰이 있는거 같습니다.

명의도용 관련하여 신고해야 하겠죠?



해당 내용은 토대로 본인의 상태를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핸드폰) 할부회선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자

삶을 살아가며 여러가지 문제로 돈이 필요한 상황이 오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 회선을 많이 뚫어놓은 상태에서 그것으로 인해 무언가 결제를 많이 했다면 결국 나중에 본인이 모든 금액을 다 갚아야 하기 때문에 결제를 많이 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본인이 결제를 하지 않는다면 상관없지만 누군가 본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휴대폰을 개통했다면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겠죠. 명의 하나당 가능한 할부회선은 총 6개인데 만약 6개의 휴대폰 중 어딘가에 지불되지 않은 금액이 남아있다면 나중에 신용불량이 될 소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모두 조회하는 방법으로 통신사에 물어보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번호에 대한 미납금액이 얼마인지까지 확인하기 위해서 가장 쉬운 방법인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이동하기 ▶ SGI 서울보증 공식 홈페이지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홈페이지로 접속하니다.


고객센터 ▶ 고객상담센터 ▶ 휴대폰관련 상담

홈페이지 접속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한 뒤 위와 같은 위치로 이동합니다.


휴대폰 상담안내가 나오는데 휴대폰관련 채무조회를 누릅니다. 공인인즈엇 로그인이 필요하다는데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두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이런식으로 채무내용이 없어야 정상이며 뭔가 문제가 있다 싶은 분들은 해당 부분에 휴대폰 회선과 관련된 무언가가 뜨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미납된 요금이 얼마인지 무슨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핸드폰) 할부회선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자는 의미에서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별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