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사이버교육 카카오톡 스마트민방위 전자통지로 해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민방위 사이버교육 카카오톡 스마트민방위 전자통지로 해결

민방위 사이버교육 카카오톡 스마트민방위 전자통지로 해결한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스마트민방위는 무슨 점이 좋은가요?

훈련 통지서를 직접 전달받지 않아도 됩니다.

▶ 전자통지를 받으면 즉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들을 수 있나요?

전자통지만 받았을 뿐 교육은 특정날짜 이후에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작업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카카오톡 스마트민방위 전자통지로 해결

군 전역을 한지 10년이 넘었으며 예비군을 지나 이제는 민방위 6년차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간혹 민방위에 대해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곤 하는데 민방위 훈련연차가 만 40세까지 고정으로 되어있어 군대를 정상적으로 다녀온 사람들은 민방위를 그만큼 많이 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민방위도 예비군처럼 연차제한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종종 있습니다.

예비군 7~8년차는 전화대기만 할 뿐 실질적으로 6년차까지만 예비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민방위 5년차부터는 사이버교육만 들으면 되긴 하지만 예비군과는 다르게 연차가 지정되어 있지 않고 나이로 지정이 되다보니 군대를 정상적으로 다녀온 사람들은 일정부분 교육을 더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분명 뭔가 개선책이 필요합니다. 통지서를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만 그 효력이 생기는데 민방위 불참을 하고도 통지서 수령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 벌금에서 제외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분명 워낙 개선점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본인이 진행하녀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민방위 수령 통지 안내문이 도착하였습니다. 하단 전자통지서 수령을 선택합니다.


지역과 구를 선택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한 뒤 본인인증과정을 거칩니다.


본인인증과정을 마쳤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읽지않은 통지서가 있다고 하며 수령을 요구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본인의 개인정보와 소집일시가 나오게 됩니다.


통지서 확인을 누르면 사이버교육 관련 통지서 수령 완료라고 나옵니다.


사이버교육을 눌러보면 교육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당 글을 쓰는 날짜가 3월 말이라 그런지 진행이 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카카오톡 스마트민방위 전자통지로 해결한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출시 이후부터 바로 진행했어야 하는걸 왜 이제야 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