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컨트리 락(유심) 해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갤럭시 휴대폰 컨트리 락(유심)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 컨트리 락(유심) 해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갤럭시 휴대폰은 컨트리락이 걸려있나요?

국내판 갤럭시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컨트리락이 걸려있지 않습니다.

▶ 다른 휴대폰은 컨트리락이 걸려있나요?

일부 해외통신사는 컨트리락이 걸려있습니다.



과연 컨트리락은 왜 거는 것일까요?


갤럭시 휴대폰 컨트리 락(유심) 해제 방법

혹시 여기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휴대폰을 직구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사람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국내에서는 갤럭시와 아이폰 두부류로 양분되어 대부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를 엘지 및 기타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는 국내 브랜드가 아닌 해외브랜드도 있을 것이며 컨트리락이 걸려있는 휴대폰도 있을 것입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휴대폰은 컨트리락이 걸려있는 경우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국내 휴대폰이 아닌 직구를 통한 휴대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걸려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이때는 갤럭시 휴대폰도 예외없이 컨트리락이 걸려있는데 이건 대체 왜걸리는 것이며 왜 설정해놓는것일까요?


-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무엇인가? 왜?

그 나라에서 출시하는 휴대폰에 그 나라의 통신사 유심칩만 인식할 수 있게 제한을 거는 행위를 말하는데 다른 유심카드를 장착했을때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해놓은 것을 말합니다. 이때는 전화통화 뿐만 아니라 휴대폰 자체를 사용하는게 불가능해지다보니 어떻게 되었든지간에 컨트리락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 컨트리락은 왜 설정해놓은 것일까요? 이유는 간단한데요 통신사의 이윤추구때문에 이러한 조치를 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나라의 유심칩 외에 다른 유심칩을 바꿔 낄 수 없다보니 로밍 혹은 와이파이 이용밖에 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 컨트리락 해제 방법은 있는가?

컨트리락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는 해당국가에 컨트리락 해제 요청을 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컨트리락 코드를 발급받아 해제하는 것인데 유료로서 인터넷에 알려진 가격에 의하면 대략적으로 70달러정도 한다고 합니다. 컨트리락 해제 요청시 전화 또는 이메일이 가능한데 현지어가 안되는 분들은 전화통화가 어렵기 때문에 이메일을 통해 컨트리락 해제를 요청해야 하겠죠? 이럴바에 차라리 컨트리락이 걸려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휴대폰을 구매하는게 가장 먼저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컨트리락 여부만 알 수 있다면 굳이 위와 같은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갤럭시 휴대폰 컨트리 락(유심) 해제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현지 통신사와 컨택을 해야 한다는게 조금은 껄끄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