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지운 카톡 친구삭제 후 복구 가능 조건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접 지운 카톡 친구삭제 후 복구 가능 조건

직접 지운 카톡 친구삭제 후 복구 가능 조건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 친구를 삭제했다면 다시 되돌릴 수 있나요?

상대방의 정보가 있다면 되돌릴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정보가 없을 경우 지운 카톡을 되돌릴 수 있나요?

상대방의 정보가 없다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직접 지운 카톡 친구삭제 후 복구 가능 조건

카톡(카카오톡)을 사용한지도 어언 8년정도 되었습니다. 갤럭시S3 시절부터 사용했으니까 꽤 오랜시절부터 사용한 것 같은데요 아마 저보다 더 오랜 시간동안 사용한 사람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이하 카톡)을 사용하며 많은 친구들을 등록했으며 많은 친구들을 삭제하거나 차단했습니다. 말 그대로 타인을 추가하는 개념이 '친구'라는 이름일뿐 실제 친구는 아닌 경우가 많았으니까요.

카톡에서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본인이 상대방의 정보를 이용하여 친구등록을 하는 방법과 본인이 상대방을 저장하지 않았음에도 상대방이 본인을 저장함으로서 친구추천에 뜨고 그것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전자의 경우 원한다면 본인이 친구를 지웠다 살렸다 할 수 있지만 후자의 경우 한번 지우면 상황에 따라 살리는게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본인의 카카오톡 메인화면인데요 다른사람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추천친구로 가보면 1명이 존재하는데 저는 이사람의 정보를 현재 모르는 상태입니다. 이런식으로 삭제해버릴 경우 사실상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만약 삭제를 하지 않고 차단을 한 상태인 경우 차단해제를 통해 다시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데 바로 친구추가를 하지 않고 취소를 누르게 되면 이전과 같이 추천친구에 다시 들어가게 됩니다.


결국 카톡에 있는 친구를 직접 지우고 추천까지 받지 않겠다고 한 경우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상대방의 연락처 또는 ID를 알고 있지 않은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하면 상대방의 정보를 모를 경우 삭제한 친구를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셈이죠.


직접 지운 카톡 친구삭제 후 복구 가능 조건 알아보았습니다. 상대방의 정보가 없는 경우 추천을 받지 않는 상태까지 갔다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