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 추천 장단점 및 일주일 사용 후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휴대폰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 추천 장단점 및 일주일 사용 후기

휴대폰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 추천 장단점 및 일주일 사용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계부를 사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본인의 수입 및 지출 내역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해당 어플 사용시 단점이 있나요?


몇가지 단점이 보였는데 아래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휴대폰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 추천 장단점 및 일주일 사용 후기


직업을 처음 가졌을때 많은 연봉을 받지는 못했지만 돈을 사용하지 않고 모으는 습관을 들여 본인의 나이대에서 평범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저축만 한다고 해서 본인이 사용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들어온 금액이 얼마인지 수입 및 지출의 내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으며 너무 돈을 허투루 사용한 것은 아닌지 싶어 가계부를 적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가계부를 적기 시작한건 몇년전이지만 휴대폰의 고장으로 백업을 하지 않은 나머지 데이터가 홀랑 날아가버리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뭐 아주 없으면 안되는 중요한 데이터는 아니었기에 그냥 휴대폰을 교체하며 다시 가계부 어플을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편한가계부를 사용하다가 은행과의 연동이 되지 않다보니 다른 어플을 찾기 시작했죠. 그러다 발견한 어플 뱅크샐러드였습니다.


 


뱅크샐러드 어플(앱) 실행시 등록된 지문 또는 비밀번호와 같은 인증수단으로 열 수 있으며 최초 1회에 한하여 공인인증서 인증 및 등록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자산을 합하여 총 자산을 표기가 이루어지는데 상단 작대기 옆에 점표시가 다 되기 전까지 연동관련 작업을 할 수 없는 것은 조금 단점이었습니다.


 


모든 시스템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것은 아니고 처음 연동시 본인이 가진 정보를 이용하여 수동등록을 해야 하는데 적게는 자동차부터 크게는 아파트까지 시세대로 확인하여 자산가치를 매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연동만 하면(통장기준) 그간 사용했던 입출금 기록이 휴대폰 사용기간을 기준으로 모두 연동되기 때문에 이전에 사용했던 수동등록형태의 가계부 어플을 버린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상가를 분양받은게 하나 있는데 상가는 메뉴가 없어 자산리스트에 포함이 불가능하며 글을 쓰고 있는 기준으로서 카카오뱅크가 아직 연동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API를 열어놨다고 하니 곧 해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달 소비내역을 통해 당월 소비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평가도 가능하며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보다 혜택이 높다고 판단되는 카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휴대폰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 추천 장단점 및 일주일 사용 후기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 일주일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나름 괜찮아서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