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모드 상태에서 전화 연결시 부재중 발생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비행기모드 상태에서 전화 연결시 부재중 발생여부

비행기모드 상태에서 전화 연결시 부재중 발생여부 확인해보겠습니다.

 

 

▶ 비행기모드 설정시 전화를 받지 못했다면 부재중이 발생하나요?

 

휴대폰에 부재중 여부가 찍히지 않습니다.

 

▶ 부재중이 안뜨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휴대폰 전원을 꺼놓은 상태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및 아이폰을 이용하여 확인해보았음을 알려들비니다.

 

 

비행기모드 상태에서 전화 연결시 부재중 발생여부

 

해외여행을 할때 업무적인 용도가 아닌 이상 로밍을 사용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아마 대부분 와이파이도시락과 같은 물건을 가지고 해외여행을 하게 되겠죠. 이때 사용하게 되는 모드가 바로 비행기 탑승모드(이하 비행기모드)인데요 해당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전화 및 문자 수발신이 불가능해지며 인터넷 역시 LTE모드가 아닌 와이파이 모드로밖에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런데 비행기모드를 활성화시켜 놓은 상태에서 해당 휴대폰에 전화를 걸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화통화가 되지 않는 것은 물론 부재중 표시도 찍히지 않게 되는데요 실제 어떻게 확인이 되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비행기모드를 활성화시키게 되면 이와같이 기본적인 안내문이 팝업형태로 뜨게 되는데 전화,메세지,모바일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이 상황에서 아이폰을 이용하여 갤럭시노트8 휴대폰에 전화를 걸면 어떠한 일이 벌어질까요? 정답은 전원이 꺼져 있어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 라는 메세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해당시간대에 통화내역이 부재중으로 찍혀 있지도 않습니다. 비행기모드가 해당 휴대폰을 전원이 꺼져있다고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하는 분들이 비행기모드 활성화 후 귀국을 하게 된다면 그 사이에 온 연락에 대한 부재중 통화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비행기모드 상태에서 전화 연결시 부재중 발생여부 두개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나중에라도 부재중이 찍혀야 할 것 같은데 현재 기술력으로 거기까지는 안되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