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내보내기)되었다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내보내기)되었다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내보내기)되었다면 어떻게 보이는지 해결법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내보내기로 나가면 다시 들어오는 것이 가능한가요?

 

내보내기 해제를 하지 않는 이상 다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를 해도 계속 들어오는 사람들은 무엇인가요?

 

다수의 계정을 이용하여 반복적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두개의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여 확인해본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내보내기)되었다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데 있어 오픈채팅(단톡방)은 하나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게 되었으며 어떠한 이슈가 생길 경우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오픈채팅을 이용하여 남들과 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서로간의 정보공유를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오픈채팅에서는 많은 대화가 오고가고 있는데 걔중에서는 욕을 하거나 비속어를 남발하는 등 눈살이 찌뿌려지는 대화도 오고가는 편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막기에는 한계가 있어 방장이라는 권한을 두고 강퇴(내보내기)를 할 수 있도록 해놓았으며 다른 사람들 역시 신고기능을 통해 해당 사용자가 다른 채팅방을 들어가지 못하거나 심한 경우 카카오톡 영구정지가 걸리게 되는 형태가 진행되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오픈채팅에서 방장이 내보내기를 했을때 어떠한 상황이 벌어지게 되는지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우선 만들어진 오픈채팅방에서 테스트 메세지를 날려보겠습니다. 당연히 이상이 없다면 정상적으로 메세지가 전송되겠죠?

 

 

방장의 권한으로 오픈채팅 내보내기를 진행 해보겠습니다.

 

 

채팅방 관리자가 회원님을 내보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강퇴를 당했습니다. 기존 링크를 통해 재입장을 하려해도 강퇴로 인해 오픈채팅에 참가하지 못한다는 메세지가 아닌 다른 메세지가 나오며 진입이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내보내기 해제를 하려면?

 

예전 오픈채팅은 한번 내보내기를 하면 내보내기 해제가 되지 않았지만 현재는 가능한 상태인데 옵션에 따로 그 내용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아래로 내리면 내보내기 해제가 보이는데 이곳에서 기존 강퇴를 했던 사람들을 되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내보내기 해제 항목에 들어오면 이미 내보낸 사람들의 리스트가 보이는데 우측 해제 버튼을 누르면 이처럼 사람들이 사라지며 진행이 완료됩니다.

 

 

오픈채팅방을 나가지 않았다면 마지막으로 대화했던 내용까지 저장이 되어 있으며 이어서 계속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내보내기가 진행되었던 중간에 오고간 다른사람들의 대화내용은 알 수 없겠죠?

 

 

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내보내기)되었다면 어떻게 보이는지 해결법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내보내기를 계속 해도 광고글을 계속 뿌려대는 사람들은 수많은 계정을 가지고 강퇴당할때마다 계정을 바꿔 들어오는 방식이므로 사실상 막는 것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