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상단바 안드로이드 기준 마음대로 설정하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핸드폰 상단바 안드로이드 기준 마음대로 설정하기

핸드폰 상단바 안드로이드 기준 마음대로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핸드폰 상단 내용은 어떻게 조정하나요?

 

우측 상단 설정할 수 있는 표식이 존재합니다.

 

▶ 핸드폰 상단에 있는 옵션들을 조정할 필요가 있나요?

 

자주 사용하는 옵션들을 설정함으로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핸드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7.0 버전에서 작업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폰 상단바 안드로이드 기준 마음대로 설정하기

 

핸드폰 사용에 앞서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세부설정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곤 합니다. 저 역시 해당 설정을 건드려본 적이 없을 정도로 핸드폰에 무지하고 관심이 없는 사람이었는데 아마 어느정도 핸드폰에 관심이 있더라도 상단바를 건드려 본 사람들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핸드폰 상단바를 조금 건드려볼까 생각중인데요 많이는 건드리지 않고 조금만 설정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작업은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작업에 앞서 참고부탁드립니다.

 

 

핸드폰 상단바를 아래로 한칸 내린 모습입니다. 손가락으로 위에서 쓸어내리면 1차적으로 상단바가 조금 내려오며 간단한 모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바 중간에 = 모양으로 된 것을 손으로 다시 아래로 쓸어내리면 상단바가 펼쳐지며 각종 설정에 관련된 옵션들이 나오게 됩니다. 설정 옵션이 그림에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더 있다보니 왼쪽으로 밀면 몇가지 항목이 더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점표시를 누르게 되면 세부설정이 가능한 두가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우선 버튼 순서 변경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이 이런식으로 변하며 옵션을 넣었다 뺏다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절전모드 및 카드모드와 같은 휴대폰을 구매하고 한번도 눌러본 적이 없는 옵션들은 과감하게 빼주도록 합시다.

 

 

다음은 빠른 설정창 구성 옵션인데요 현재 본인의 기준은 4X3 모양으로 상단바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를 5X3으로 변경해볼까 합니다.

 

 

5X3 모드로 빠른 설정창 구성 적용이 이루어졌습니다. 별도의 확인과정 없이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상단바가 변한 모습입니다. 5X3 상태이며 역시 마찬가지로 옵션이 더 남아있어 왼쪽으로 화면을 쓸게 되면 몇가지 옵션이 더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굳이 그 화면까지는 보여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핸드폰 상단바 안드로이드 기준 마음대로 설정하기 라는 주제로 직접 한번 진행해보았습니다. 몇가지 쓰잘데기 없는 설정만 없앤다면 상단바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