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보안폴더 설정 해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갤럭시 보안폴더 설정 해제 방법

갤럭시 보안폴더 설정 해제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휴대폰 보안폴더 설정이 가능한가요?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휴대폰 잠금과는 다르게 보안폴더 설정이 가능합니다.

 

▶ 보안폴더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업데이트를 통한 제거를 통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7.0 버전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설정 해제 방법

 

컴퓨터는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폴더를 숨기거나 암호를 걸어 접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트워크 환경이라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통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지만 컴퓨터 한대로 여러명이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작업은 반드시 해야 개인정보 보호를 통해 본인의 사생활을 무사히(?) 막아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역시 이러한 기능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보안폴더라는 기능입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사용가능하도록 되어 있지만 엘지 및 기타 다른 계통의 휴대폰은 관련 앱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니 해당 글을 참고용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보안폴더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위에 어플 하나가 나오는데 사용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이기 때문에 특이하게 설치버튼이 아닌 사용버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을 누를 경우 업데이트를 요구하는데 업데이트 버튼을 누를 경우 10mb 이하급의 파일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그제서야 이런식으로 열기 버튼으로 변경이 됩니다.

 

 

잠시 보안폴더를 설명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하단 시작을 누릅니다.

 

 

삼성 계정 로그인 과정이 진행됩니다.

 

 

비밀번호 형태를 고른 후 보안폴더 추가 작업이 진행되는데 본인의 갤럭시노트5를 통해 작업을 진행하였을때 약 2~3분정도 시간이 소요된 것 같습니다.

 

 

아마 더 좋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마 더 빠른 시간에 진행이 완료되겠죠?

 

 

보안폴더 앱을 실행하면 본인이 설정했던 보안 확인이 진행됩니다. 저는 패턴으로 진행했는데 해당 상황에서 캡쳐를 하게 될 경우 사진이 캡쳐사진이 보안폴더로 들어가버려 꺼내기 위해서 어느정도 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여기서부터는  다른 휴대폰을 통해 사진을 찍어 보여드림을 양해부탁드립니다.

 

 

갤럭시 보안폴더를 처음 접속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기본앱만 보여지는데요 앱 추가 및 파일 추가를 통해 해당 보안폴더에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앱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소개팅 앱같은 경우 밖에다 꺼내놓지 않고 보안폴더에 넣어두는 방식으로 남에게 공개하지 않을 수 있겠죠?

 

 

앱 추가를 누르게 되면 플레이스토어 및 갤럭시 앱으로 연결시 각각의 계정추가를 요구하는데 이것은 보안폴더 외부와 내부가 완전히 따로 놀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며 휴대폰 번호가 두개인 경우 이런식으로 보안폴더를 통해 카톡(카카오톡)을 한 휴대폰에 두개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뭐 된다고는 하는데 사실상 휴대폰 번호가 남는게 없어서 따로 해보진 않았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가 아닌 휴대폰 외부에 존재하는 앱 추가를 하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이게 뭔소린가요? 보안폴더 해제를 하고 싶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를 하면 될거같기도 하지만 삭제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사용중지를 해도 보안폴더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해제를 위해서는 보안폴더 접속 후 우측상단 점표시를 눌러 설정을 통해 보안폴더 설정에서 추가설정을 통해 보안폴더 해제(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때 미디어 파일(사진,영상)은 특정 폴더로 이동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설정 해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보안폴더 내용을 외부와 공유하기 위해서는 보안폴더 내부에 네이버클라우드와 같은 앱을 설치하여 파일을 공유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