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후 메세지 보내지 마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카톡 차단 후 메세지 보내지 마세요

카톡 차단 후 메세지 보내지 말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 상대방이 카톡 차단하면 메세지가 바뀌나요?

 

메세지가 바뀌지 않고 읽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 카톡 차단 해제 후 이전 메세지를 보는 방법이 있나요?

 

카톡 차단 이전 메세지는 해제를 하더라도 볼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카카오톡을 함에 있어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카톡 차단 후 메세지 보내지 마세요

 

간혹 좋지 못한 일로 카톡 차단을 당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저 역시 맘에 들지 않는 몇몇 사람들을 차단해버렸는데요 대부분 카톡 차단을 한다고 해서 문자를 하거나 전화를 걸지는 않더라구요. 물론 집착이 심한 경우 문자나 카톡까지 갈 수도 있겠지만 제 경우는 그렇게까지 나간 적은 없었습니다.

 

 

내가 카톡 차단을 했다면 차단을 한 동안 온 카카오톡 메세지는 보일까요? 안보일까요? 만약 이것을 알 수 있다면 카톡 차단 후 메세지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겠죠? 본인의 휴대폰 두개를 이용하여 직접 진행해보고 결과를 확인해볼까 합니다.

 

 

본인의 계정을 통해 왔다갔다하며 테스트 메세지를 보내보겠습니다.

 

 

휴대폰에 테스트 메세지가 온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대로 해당 계정 차단을 진행하겠습니다.

 

 

카톡 차단이 완료되었다면 이처럼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없으며 추가 또는 차단을 해제하기 전까지는 상대방과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 내용입니다. 카톡 차단 후 메세지를 보내보겠습니다.

 

 

당연히 상대방에게 카톡 메세지가 도착하지 않는 것은 알 수 있을텐데 실제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보죠.

 

 

당연히 카카오톡 테스트 메세지가 오지 않습니다. 문제는 지금부터인데요 이 상태로 카카오톡 차단을 풀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차단을 풀었더니 차단이 진행되었던 계정에 존재하는 카카오톡 1이 사라졌습니다. 그렇다면 상대방의 카카오톡에는 카카오톡 테스트라는 메세지가 전송된 것일까요?

 

 

확인을 위해 카카오톡 테스트2 라는 메세지를 한번 보내볼까 합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카카오톡 메세지를 3개 보냈지만 도착한 메세지는 총2개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즉 테스트 계정 카톡 1은 사라졌지만 차단당한 시점에 전송된 메세지는 상대방에게 전송이 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카톡 차단 후 메세지를 보낼 경우 차단을 풀기 전까지는 상대방에게 메세지가 도착을 하지 않으며 다시 카톡 차단 해제를 할 경우 카톡 1은 사라졌지만 해당 메세지는 상대방에게 전달이 되지 않았다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카톡 차단 후 메세지 보내지 말라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한번 차단이 이루어지면 카톡 1이 사라짐에도 메세지 전달이 되지 않는다는것은 신기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