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름바꾸기 설정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이름바꾸기 설정 방법

아이폰 이름바꾸기 설정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아이폰 이름 설정을 하는 이유?

 

본인의 아이폰이 상대방의 기기에 등록되었을 때 식별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 아이폰 이름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아이폰 설정 항목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이폰 ios 11.2 버전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이름바꾸기 설정 방법

 

아이폰 이름을 바꿀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상대방과의 기기연결을 정상적으로 진행했다는 것을 표시하기 위한 용도 외에는 아이폰 이름 변경을 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해당 내용은 진행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아이폰 이름 변경을 진행했을 뿐 사실상 이걸 다시 할 일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이폰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을 통해 쉽게 진행이 가능한데요 본인의 아이폰을 통해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을 들어가줍니다.

 

 

아이폰 설정 항목 중 일반을 선택합니다.

 

 

일반에서 정보를 선택합니다.

 

 

이름에 본인이름의 iPhone 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보이실텐데요 본인의 아이폰 계정과 연결된 이름이 해당 이름으로 기본설정되어 있기에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아이폰 이름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이름은 선택하여 아이폰 이름바꾸기 라는 이름으로 임시변경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과연 아이폰 이름이 정상적으로 변경이 되었는지 휴대폰 연결상태를 볼까요?

 

 

우선 컴퓨터에 아이폰을 연결할 경우 윈도우 탐색기에 연결된 아이폰 이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아이튠즈에 보이는 이름은 변경이 가능하지만 해당 내용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거기까지 갈 필요는 딱히 없어보입니다.

 

 

휴대폰 와이파이 핫스팟을 활성화한 뒤 아이폰을 연결해보았습니다. 연결된 디바이스명이 한글로 나오는 것이 아닌 영문으로 아이폰 이름바꾸기가 입력되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아이폰 이름바꾸기 설정 방법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아주 쉬운 내용이며 크게 어려운 작업은 없기에 쉽게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