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안됨 대부분 샤오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안됨 대부분 샤오미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안됨 대부분 샤오미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보조배터리 충전안됨 현상이 샤오미에서만 나타나는 이유?

 

싼게 비지떡 아닐까요?

 

▶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배터리 충전은 잘 되나요?

 

본인의 휴대폰 보조배터리 역시 중국산이긴 하지만 충전불량과 같은 현상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과연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뽑기운일까요? 원래 그런것일까요?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안됨 대부분 샤오미 제품이다?

 

보조배터리 충전안됨 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하나같이 등장하는 연관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샤오미인데요 가격이 다른 제품보다 저렴한 대신에 어느정도 불량율을 안고가야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대한민국의 한성컴퓨터와 비슷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예전보다는 많이 개선되긴 했지만 아직도 가성비로 밀어붙이는 대신 서비스는 다른 기업들에 비해 뒤쳐지는 수준입니다.

 

 

샤오미 역시 많이 판매가 이루어진 만큼 불량율이 그만큼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왜 이러한 충전불량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방식에 본인의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휴대폰 보조배터리입니다. 스마트폰과의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며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었을때 아무 충전기를 이용해도 충전이 잘 이루어집니다. 물론 케이블 역시 아무거나 이용해도 이상없이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그렇지 않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전용 충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아무 충전기에 충전을 진행할 경우 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10개 구매시 1~2개꼴로 보조배터리 충전불량이 일어난다는 글도 심심치 않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안고 있음에도 여전히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잘 팔리는 이유는 대한민국 대기업 삼성 엘지 보조배터리 가격에 비해 거의 반값이하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삼성 보조배터리만 해도 10000mah 용량이면 평균 30000원대이며 그보다 더한 것도 많습니다. 엘지 역시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지만 삼성 보조배터리보다는 가격이 낮은 축에 속합니다. 그러니 불량율이 발생하더라도 같은 용량인 10000mah 보조배터리가 10000원대라면 한번쯤 도박성으로 사볼만 하지 않을까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충전불량이 발생한다고 해도 나만 아니면 되니까요.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안됨 대부분 샤오미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휴대폰 보조배터리 역시 사용한지 2년도 더 되었지만 아직도 고장나지 않고 있는데 이것도 중국산입니다. 과연 이건 뽑기운일까요?